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꽃검색 하는법 (네이버 vs 다음)

날씨가 좋으면 야외로 나가게 되고, 이름모를 꽃을 만나게 됩니다. 전문가가 있어서 꽃이름을 알려주면 좋겠지만, 대부분 사람은 꽃검색 하는법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꽃검색 하는법으로 다양한 어플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통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방법을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앱을 이용하고 있는 분은 새로운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꽃검색 하는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둘 다 사용해서 꽃검색을 해보면, 백퍼센트 정확하게 꽃이름을 알려주지는 않더라고요. 비슷한 꽃을 사진만으로 정확하게 구별하는게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이 편리하고 70~80% 정도의 정확성이라도 만족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요.

 

네이버 꽃검색 하는법을 먼저 알아볼게요. 네이버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에 있는 초록색 모양의 동그라미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꽃검색을 위해서 렌즈를 고르고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식물이나 꽃을 화면 중앙에 들어오게 찍으면 자동으로 꽃검색을 하게 되고요. 앨범에 있는 꽃 또는 식물 사진을 이용해 꽃검색 하는법도 있습니다.

네이버 꽃검색 하는법은 꽃이름, 식물찾기 뿐만 아니라 바코드, 라벨, QR 검색을 할 수 있고, 결제, 문자 인식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편한 기능이 있지만, 꽃검색 이용은 다음으로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다음 앱에서 검색창 옆에 있는 모양을 누르고 꽃검색을 고르면 되는데요. 사진 촬영 모드로 변경이 되고 화면 중앙에 꽃이 오게 사진을 찍으면 된다고 합니다. 꽃을 찍으면 일치할 확률까지 알려주고요. 꽃잎만으로 꽃을 맞추는게 쉽지 않아서, 가끔 일치할 확률이 낮을 때가 있더라고요.

다음 꽃검색 하는법은 꽃 이미지, 식물과 관련한 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전달해 주고 있다는 장점이 있고요. 단점이라면 다음 앱을 쓰는 분들이 줄어들고 있어서, 따로 설치해야 한다는 점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앱은 대부분 스마트폰에 깔려 있더라고요.

지금까지 꽃검색 하는법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저도 주로 다음을 이용해서 꽃검색을 하고 있고요. 이미지 비교도 바로 할 수 있어서, 꽃 이름이 틀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여러번 촬영해서 꽃이름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꽃검색을 해서 정확한 꽃 이름을 알아가셨으면 좋겠고요. 앱스토어에서 꽃검색을 검색하면 다양한 어플이 뜨는데요. 커뮤니티가 잘 만들어진 곳에 꽃 사진을 올려서 이름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답변이 달리는데 몇 분 걸리지 않고, 꽃, 식물 전문가가 많아서 정확한 꽃 이름을 알려주더라고요.

예를 들어 모야모라는 앱을 통해서 꽃검색 하는법도 있으니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희귀한 꽃 이름도 이곳에서 쉽게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꽃검색 하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꽃 이름이 궁금할 때마다 재밌게 이용하길 바라겠습니다.